
그룹 아일릿(ILLIT)이 ‘It’s Me’ 활동 종료 후에도 음악방송 4관왕을 달성하며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지난 21일 SBS ‘인기가요’에서 미니 4집 ‘마밀라피나타파이’(MAMIHLAPINATAPAI) 타이틀곡 ‘It’s Me’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뒤 해당 프로그램의 정상 자리를 지킨 것도 벌써 3주째다.
‘It’s Me’는 이미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붙박이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4월 30일 발매된 이 노래는 두 달 가까이 지난 현재까지도 국내 음원 플랫폼 실시간 반영 차트 최상위권을 싹쓸이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 글로벌 송차트에서는 6주 연속 순위권에 들며 탄탄한 글로벌 입지를 입증했다.
‘It’s Me’와 함께 아일릿이 르세라핌(LE SSERAFIM), 캣츠아이(KATSEYE)와 호흡을 맞춘 컬래버레이션 싱글 ‘ICONIC BY MISTAKE’의 인기도 치솟고 있다. 이 곡은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22위(집계 기간 6월 19~25일)와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6월 12~18일) 25위, ‘위클리 톱 송 USA’ 26위를 차지했다. 이들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주류 팝 시장의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핵심 지표로 꼽힌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아일릿의 글로벌 영향력은 날로 확대되고 있다. 이들은 아티스트 발매곡의 전체 스트리밍 횟수를 토대로 산정되는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6월 12~18일)에 121위로 첫 진입했다.
한편 아일릿은 전날 일본 첫 투어 ‘ILLIT LIVE ‘PRESS START︎♥’ in JAPAN’ 오사카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투어는 7월까지 후쿠오카, 효고, 도쿄에서 진행된다. 전 회차 일반 지정석은 일찌감치 매진되며 일부 공연의 시야제한석과 스탠딩석이 추가 오픈됐다.
올여름 아일릿의 일본 활동은 더욱 활발해질 예정이다. 이들은 오는 7월 26일 일본 두 번째 싱글 ‘I Got Your Back’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실물 음반은 사흘 뒤인 29일에 발매된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