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젼바이오, 2023년도 매출 204억 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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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젼바이오, 2023년도 매출 204억 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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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 159억 원에서 지속 성장하여 ‘22년 매출 200억 원을 돌파 후 200억 원대 매출에 안착

프리시젼바이오는 코로나 엔데믹에도 불구하고 ‘23년 매출 204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코로나19가 절정에 달한 ‘22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코로나19 진단 제품의 매출 감소를 임상화학 매출 확대로 성공적으로 대응했다.

프리시젼바이오(대표이사 김한신)는 ‘21년 연결매출 159억 원에서 연평균 13% 성장하여 ‘23년에는 204억 원을 기록했으며 ‘21년 별도매출 108억 원에서 연평균 26% 증가하여 ‘23년에는 173억 원을 달성했다.

‘23년은 코로나 진단제품의 판매 감소로 면역진단 제품의 매출이 ‘22년보다 50% 감소했지만 사업 다각화를 위해 ‘21년 런칭한 임상화학 제품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22년 매출과 유사한 204억 원을 달성하면서 200억 원대 매출에 안착할 수 있었다.

특히 별도 기준으로는 임상화학 제품의 생산 수율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어 매출총이익이 ‘22년 43억 원에서 57% 증가한 67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이 ‘22년 39억 원에서 ‘23년 25억 원으로 14억 원 개선되었다. 다만 코로나 엔데믹의 영향을 받은 자회사의 수익성이 악화되어 연결기준으로는 영업손실이 3억원 증가했다.

‘24년에는 임상화학 제품의 출시 국가를 지속 확대하면서 미국의 3대 감염병의 FDA 510(k) 허가를 통해 면역진단 제품을 다양화하여 매출을 성장시키고 지속적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분자진단 제품을 개발하여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프리시젼바이오 김한신 대표는 “2023년은 코로나 엔데믹으로 인해 국내 진단업체에게 어려운 한 해였다고 생각하며 이를 대비하여 임상화학 사업으로 확대한 것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기업 구조를 확보할 수 있었던 핵심”이라며, “2024년에도 임상화학 제품의 판매를 통한 성장과 함께 면역진단 제품 라인업을 미국 시장으로 맞춰 성장세를 유지할 계획이며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치료제, 분자진단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여 만성질환 진단 및 관리를 위해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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