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 설명절 행사 새해맞이 복(福)나눔

기사승인 2018.02.14  17:42:09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설행사를 통한 회원들 간 소통의 장 마련

   
▲ ⓒ뉴스타운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민족고유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지역 내 협약 경로당 11개소를 대상으로 2월 12일(월)부터 2월 14일(수)까지 설명절 특별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설행사를 통한 명절 정취도모와 어르신들에게 회원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친목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명절 소외감을 극복하기 위한 행사다.

금번 행사에는 경로당 인근 지역 어린이집 및 일산대진고등학교 학생들과 연계하여 경로당에서 함께 만두를 빚고 떡만두국을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으면서 1-3세대 간 교류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특별 행사로 진행되었다.

경로당을 찾은 어린이집 원생들은 어르신들에게 준비한 공연과 애교를 선보여 어르신들의 미소를 자아내었으며 어르신들은 경로당을 찾아 준 어린이집 원생 및 대진고등학교 학생들과 둘러앉아 만두 빚는 방법과 덕담을 전하면서 풍성한 명절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집 아동 및 학생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통해 경로당과 어르신들과 유대관계를 증진하며 1-3세대 교류를 통한 세대통합이 가능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어린이집 아이들과 학생들이 우리 경로당을 방문해주어 더욱 많이 웃고 풍성한 설명절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자주 찾아왔으면 좋겠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경로당과 지역사회 간 다양한 교류행사로 소통과 화합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했다.

최명삼 기자 c122103@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