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목포시 노인회관.노인복지관, 보훈회관 준공

기사승인 2017.12.26  20:58:50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한 장소에 복합 편의시설 모여 복지향상 기대

어르신과 보훈가족의 숙원이었던 목포시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 목포시 보훈회관 건립 사업이 마무리돼 지난 22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기존 목포시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은 대성지구 주거환경 정비사업으로 철거됨에 따라 노인회관은 구)영해동사무소를, 노인복지관은 구)성신간호전문대학 건물을 각각 사용했다.

하지만 장소가 협소하고 편익시설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고지대에 위치해 어르신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았다. 또 노인복지관은 산정동 카톨릭 성지화 조성 사업으로 인해 이전이 불가피한 실정이었다.

목포시 보훈회관은 건립된지 30년이 지나 노후되고 공간이 협소해 9개 보훈단체가 다 입주하지 못하고 개별 사무실을 이용하는 등 불편함이 컸다.

이에 따라 호남동 중앙주차장 부지에 목포시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 보훈회관을 신축하게 됐다.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은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2,106㎡ 규모로, 보훈회관은 지상4층 연면적 799㎡ 규모로 각각 건립됐다.

노인복지관은 대강당, 운동재활실, 노래방, 당구장, 물리치료실, 교육실, 정보화실, 상담실, 경로식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어르신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보훈회관은 흩어져있던 보훈단체가 모두 한 곳에 입주함에 따라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을 통한 보훈선양 사업을 효과적으로 펼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 세대는 어렵던 시절 신명을 다 바쳐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끌었고 보훈 가족은 젊음을 희생하고 공헌해 나라와 국민을 지켰다.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이 어르신의 사랑방이자 편안한 쉼터가 되고, 보훈회관이 보훈가족의 역량을 모으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이용 바란다”고 밝혔다.
 

심광석 기자 neonewst@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