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5월 조사결과, 무한도전 1위 복면가왕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4월 4일부터 2016년 5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16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49,284,5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5월 분석에는 5개 예능 프로그램을 추가 되었다. 추가된 예능 프로그램은 듀엣가요제, 판타스틱듀오, 해피투게더, 전국노래자랑, 불타는청춘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를 기록한 무한도전은 참여지수 4,534,361 소통지수 1,983,200 시청지수 1,639,984로 브랜드평판지수 8,157,545를 기록했다. 지난 4월에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 7,161,819보다 13.90% 상승했다.
2위를 기록한 복면가왕은 참여지수 3,746,606 소통지수 1,417,600 시청지수 1,359,986로 브랜드평판지수 6,524,192를 기록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540,824와 비슷한 수준으로 지켰다.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을 보면 유재석과 가요프로그램이 양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재석은 무한도전, 런닝맨, 해피투게더는 10위안에 올려놓았고, 새로운 형식의 가요프로그램인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판타스틱듀오가 10위안에 있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늘 새로움을 찾는 방송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형식의 가요 프로그램이 신선하게 다가오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설된 가요 프로그램은 예능과 결합되어 있으면서 소비자들의 참여를 극대화하고 있기에 브랜드평판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16개의 예능프로그램 ( 무한도전 복면가왕 런닝맨 듀엣가요제 판타스틱듀오 라디오스타 슈퍼맨이돌아왔다 1박2일 해피투게더 정글의법칙 마이리틀텔레비젼 진짜사나이 전국노래자랑 개그콘서트 불후의 명곡 불타는청춘)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