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국내유일 호국축제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 개최한 경북도

기사승인 2018.10.12  18:19:02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칠곡 생태공원에서 낙동강지구 전투 전승행사도 통합개최

   
▲ 美 참전용사 격려 오찬 ⓒ뉴스타운

경북도는 12일 칠곡 생태공원에서 국내 유일 호국축제인 ‘제6회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개막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낙동강 세계평화문화 대축전은 6.25전쟁 최대 격전지이자 전쟁의 흐름을 바꾸고 승리의 전환점을 마련한 칠곡 생태공원에서 낙동강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는 ‘제9회 낙동강지구 전투 전승행사’와 통합 개최되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세계를 향한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축전이다.

개막식이 열리는 12일에는 경북도 행정부지사, 칠곡군수, 제2작전사령관, 낙동강전투 참전용사, 이스라엘 대사를 비롯한 8개국 20여 명의 주한대사와 관계자, 도의원, 보훈단체장, 군인,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평화의 염원을 담아 풍선 비둘기를 날리는 식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참전용사와 호국평화원정대 입장, 주제공연, 롤콜퍼포먼스, 평화의 대합창 순으로 진행되며 개막 축하공연에 이승환, 거미, 신현희와 김루트가 공연해 축재의 흥을 돋우고 13일에는 호국로 걷기 체험, 향사 박귀희 명창 기념공연, 14일은 낙동강 호국길 자전거 대행진, 지구촌 한 가족 페스티벌, 폐막 축하공연 등 풍성한 공연과 각종 전시․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낙동강 대축전이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하며 “달라진 남북 관계 속에서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내일의 길로 나아가는데 경북도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강문 대기자 lkm4477@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