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정읍 샘고을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개최

기사승인 2018.10.12  16:31:45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이달 18일 야시장과 병행추진, 활기차고 풍성한 전통시장으로,,,,

   
▲ ⓒ뉴스타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용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이하 시장가요제)’가 오는 18일 목요일 오후 5시에 정읍 샘고을시장 내 평화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시장가요제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소외되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TV매체를 활용한 홍보 전략사업으로 전라북도와 정읍시가 후원하고 전북상인연합회가 주최한다.

시장가요제는 개그맨 황기순 씨가 진행하며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명의 노래자랑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하공연으로는 탤런트 겸 가수인 김성환을 비롯하여, 강진, 강민주, 정정아, 손민채 등이 출현하여 이날 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재미와 추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개최된 시장가요제는 오는 11월 3일 오전 8시 50분 JTV 전주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장가요제와 야시장을 함께 열어 전통음식, 웰빙한입먹거리 등과 각종 수공예품, 개성이 넘치는 각종 아이디어상품을 판매하여 전통시장이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지역 특화형 공간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샘고을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1회 2018 샘고을시장 웰빙푸드⋅아트 페스티벌’을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개최한다”며 “웰빙음식경연대회와 더불어 전통시장만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푸짐한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여 시민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심광석 기자 neonewst@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