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뉴스타운TV] 이낙연, 국무회의에서 가짜뉴스를 말하다

기사승인 2018.10.02  16:17:18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이재영PD의 블랙스팀 LIVE 제3회

   
▲ ⓒ뉴스타운

뉴스타운TV에서 2일 오후 1시부터 유튜브 ‘뉴스타운TV’ 채널을 통해 뉴스타운의 이재영 PD가  ‘이재영PD의 블랙스팀 LIVE 제3회’ 코너 방송을 진행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이재영 PD는 ‘이낙연, 국무회의에서 가짜뉴스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금일(2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정부서울청사 국무회의에서 “가짜뉴스를 검경 수사하여 법적으로 처벌해야 한다”고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다루면서, 왜 최근들어 가짜뉴스가 대두되고 강하게 제재를 가하려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총리는 국무회의를 통해 “검찰과 경찰은 유관기관 공동대응체계를 구축해서 가짜뉴스를 신속히 수사하고 불법은 엄정히 처벌하시기 바란다”고 지시했으며 “악의적 의도로 가짜뉴스를 만든 사람, 계획적 조직적으로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사람은 법에따라 처리해야 마땅하다”며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련부처는 가짜뉴스의 통로로 작용하는 매체에 대해 필요하고도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옳다”고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스팀 LIVE’에서는 현재 정부뿐 아니라 기존 언론에서 무엇이 가짜뉴스인지 검증이나 뚜렷한 근거는 전혀 내놓지 않은 채 무작정 가짜뉴스로 낙인을 찍는 행태에 대해 지적하며,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진짜 목적이 무엇인지 살펴봤다. 또한 최근 유튜브에서 우파 채널이 강세를 보이는 현상에 제재를 가하려는 것은 아닌지 의문을 제기하며 심도 있는 분석을 펼쳤다.

더 자세한 방송 내용은 유튜브 스트리밍 '뉴스타운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 세계에서 시청 가능하다. 애청자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 구독·성원을 부탁드린다.

편집부 news@newstown.co.kr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