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제14회 한진포구 바지락축제” 온라인 사전접수 마감

기사승인 2018.05.17  09:21:42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바지락 갯벌체험은 선택받은 300명만 가능하지만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것으로 기대

   
▲ 바지락 캐기 체험 ⓒ뉴스타운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당진 한진포구 바지락 갯벌체험 축제가 흥행을 예고했다.

당진시에 따르면,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간 당진시 송악읍 한진포구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의 메인이벤트인 바지락 갯벌체험은 온라인 사전접수 이틀 만에 300명 정원을 모두 채웠다.

특히 올해는 현장접수 없이 온라인 사전접수로만 진행하기 때문에 신청을 하지 못한 관광객들의 아쉬운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바지락 갯벌체험은 선택받은 300명만 가능하지만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첫날인 18일에는 오후 6시 레크리에이션 게임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바다콘서트 등이 이어진다.

19일에는 바지락 갯벌체험 외에도 바지락 중량달기와 바지락 까기, 바지락 전 부치기 대회 등 바지락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되며,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국민적인 인기를 끌었던 컬링경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와 관광객 노래자랑, 불꽃놀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축제가 열리는 한진포구는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송악IC로 빠져나오면 수도권에서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이번 축제의 주인공인 바지락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타우린 성분이 특히 많은 것으로 알려진 조개류로, 각기병 예방과 간 기능 강화, 콜레스테롤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에게 영양가 있는 식품이다.

양승용 기자 kromj@newstown.co.kr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