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2평의 행복, 중랑천 힐링도시농장 오픈

기사승인 2018.04.20  22:49:07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안전한 먹거리 가꾸는 도시농업체험 기회 제공 … 400명 분양 완료

   
▲ ⓒ뉴스타운

동대문구(구청장 권한대행 강병호 부구청장)가 20일 중랑천 둔치 제2체육공원에서 무공해 채소를 직접 길러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을 개장했다.

개장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은 장안교부터 제2체육공원까지 4,000㎡ 규모로 총 400구좌가 마련됐으며, 지난 2월 참가 신청을 받아 400명의 주민들에게 분양됐다.

이날 개장식에는 도시농부를 꿈꾸는 참가자와 내빈들을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 ⓒ뉴스타운

개장식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강사의 지도에 따라 꽃상추, 치커리, 부추 등 7종의 농작물 4만여 본을 심으며 올해 농사를 시작했다.

개장식에 참석한 주민은 “아이들이랑 직접 씨도 뿌리고 거름도 주면서 채소들을 키우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다. 우리 아이 밥상에 올려질 야채들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되는 것도 큰 장점이다”고 전했다.

구는 토양과 농작물의 중금속 오염도를 정기적으로 검사해 안전한 먹을 거리 재배를 돕는다. 또한 참가자들이 수월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해충방제, 급수시설, 유기농 비료 등을 지원한다.

   
▲ ⓒ뉴스타운

바쁜 일상으로 본격적인 텃밭농사가 부담스러운 주민들도 쉽고 편리하게 도시농업에 입문할 수 있다.

김경선 공원녹지과장은 “도시 텃밭은 땀 흘려 땅을 일구고 직접 채소를 수확하는 만족감도 있지만, 이웃끼리 함께 농사를 지으며 삭막해진 공동체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 동대문구의 마을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뉴스타운

이종민 기자 gosanaaa@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