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시그니처매거진, ‘여드름을 유발하는 화장품에 대한 진실’ 전달

기사승인 2018.04.17  21:35:01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화장품 구매 시 여드름을 유발하는 화장품 성분이 무엇인지, 여드름을 유발하는 코메도제닉 성분, 비교적 안전한 논-코메도제닉 성분 설명

   
▲ 시그니처 ⓒ뉴스타운

평소에 피부 트러블 한번 없던 사람도 느닷없이 생기는 일명 ‘성인 여드름’에는 속수무책이다.

식습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트러블 피부들이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위한 ‘홈에스테틱’ 화장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여드름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화장품을 잘못 사용했을 때 오히려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다.

시그니처매거진 관계자는 “갑자기 원인을 알 수 없는 여드름이 고민이라면, 한번쯤은 평소에 사용하는 화장품의 성분들이 내 피부에 맞는지 의심해 보고 체크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원인을 알 수 없는 좁쌀 여드름 혹은 성인 여드름과 사투 중이라면, 평소에 바르는 화장품의 특정 성분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여드름으로 고민해본 사람이라면, 화장품 구매 시 한번쯤은 ‘코메도제닉(comedogenic)’ 혹은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이라는 단어를 확인한 적이 있다. 전자는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하는 성분을, 후자는 모공을 막지 않아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 화장품 성분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시그니처매거진은 화장품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드름은 대개 작고 하얗게 면포를 형성하는 좁쌀 여드름 형태로 발생하며, 비교적 증상이 심하지 않아 심각한 여드름 흉터를 남기지 않지만,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사용을 지속할 경우 화농성 여드름으로 악화될 수 있어 경각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여드름의 악순환, 그 원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에 있을지 모른다면, 이를 어떻게 체크하고 확인해야 할까?

시그니처매거진은 4월호 매거진을 통해 화장품 구매 시 여드름을 유발하는 화장품 성분이 무엇인지, 여드름을 유발하는 코메도제닉 성분, 비교적 안전한 논-코메도제닉 성분을 전했다.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화장품 성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시그니처매거진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승용 기자 kromj@newstown.co.kr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