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이진원 ICO경제연구소장, 제6회 대한민국국민브랜드대상 빛내

기사승인 2018.04.14  21:43:08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국회외교통일위원장상 수상

   
▲ 이진원 ICO경제연구소장(왼쪽)이 제6회 대한민국국민브랜드대상 국회외교통일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뉴스타운

이진원 국제디지털화폐 자산관리사·ICO경제연구소장이 14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국민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상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 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며 세간의 관심을 모은 ‘가상화폐·암호화폐’의 전문가로 후진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소장은 ‘국제 디지털화폐 자산관리사’로서 암호화폐 교육지도사로 후진양성에 힘써 왔을 뿐 아니라 국내 원코인월드 원라이프코리아 리더로 활동해 왔다. 

이와 관련, 수상소감에서 이 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시대 흐름의 동반자로서 더 많은 사람과 함께 더 많이 호흡하라는 격려로 알겠다”며 “우리나라의 가상화폐, 암호화폐가 더울 발전해 나가는데 혼신의 열정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이 소장은 최근의 암호화폐 동향과 관련해 “최근 추세는 자금거래와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들에게 적용되는 고객을 확인하는 실명제(KYC)와 자금흐름 확인(AML)이 용이한 중앙식의 폐쇄형 암호화폐로 발행되고 있다”며 “암호화폐는 이제 시대적 흐름으로 성장한 만큼 우리나라도 암호화폐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암호화폐는 전자상거래 산업을 바꾸며 실생활에서 현금처럼 사용하게 될 것”이라며 “금융거래와 투자에도 많은 변화의 바람을 불어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소장은 2015년부터 국제디지털 화폐 자산관리사 이사 원코인월드·ICO경제연구소 소장으로서 ‘원코인월드 원라이프코리아’ 리더로 활동해 오고 있다.

이승일 기자 xtlsia@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