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LH, 동작구와 복합청사 건립사업을 위한 실시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03.14  13:29:41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박상우사장, 앞으로도 LH는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정책 실현에 앞장서서 노후청사 복합개발 사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적극 추진하겠다

LH는 “동작구 종합행정타운 복합청사 건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14일 동작구와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7월 LH와 동작구 간 업무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후속 조치이며, 금번 협약에 따라 LH는 도시재생․정비사업 분야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작구 장승배기 인근에 복합청사를 건립하고 현 청사 부지를 양여받게 된다.

LH는 동작구청 복합청사를 구청과 구의회 등 공공시설과 함께 어린이집과 근생시설 등을 갖춘 “열린청사” 개념을 도입하여 신축할 예정이다. 현 청사 부지는 주거, 상업 및 커뮤니티 시설로 복합 개발되어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도시재생 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LH는 복합청사의 건설과 현 청사부지 개발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우 LH 사장은 “노후된 동작구청을 복합청사로 탈바꿈시켜 침체된 지역경제를 일으키고, 현 청사부지는 주민들이 희망과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터전으로 개발하겠다”라며, “앞으로도 LH는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정책 실현에 앞장서서 노후청사 복합개발 사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양휘 대기자 myh7141@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