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평택도시공사 안중읍 현화리에 행복주택 시범사업 추진

기사승인 2018.03.10  00:00:24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경기 평택도시공사(사장 이연흥)는 안중읍 현화리에 공공임대 행복주택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한다.

금번에 추진하는 공공임대 행복주택 건립사업은 공사 보유토지(구 공공청사용지)를 활용하여 지상4층 대지면적 800㎡ 규모(전용면적 16㎡ 10세대, 30㎡ 6세대, 36㎡ 9세대)로 금년에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착수하여 2018년 하반기 착공, 2019년 12월 준공을 예정으로 추진하고 있다.

안중읍 현화리 행복주택 입주대상자는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청년계층을 대상으로 주변 시세의 60~80% 저렴한 수준으로 공급할 예정이며, 이웃과 함께 아이를 키우는 육아나눔터 등 자녀 양육에 필요한 공간을 함께 계획하여 청년층의 주거안정화를 통해 저출산 극복의 마중물 역할을 추진할 계획이다.

평택도시공사는 팽성읍(공공청사용지), 이충동(학교용지) 등 평택시 남부, 북부지역에 위치한 보유토지를 활용해 대학생, 신혼부부,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행복주택을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행복주택사업을 통해 주거비 완화로 결혼을 유도하고 육아형 주택 공급을 통해 출산을 장려하는 등 아이를 키우기 좋은 사회 환경이 조성되어 육아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내려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주거서비스 중심의 평택형 행복주택 브랜드를 구상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다양한 편의시설과 복지 프로그램을 점목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노력할 계획이다.

평택도시공사 이연흥 사장은 “정부의 주거복지 로드맵에 발맞추어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근로자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분들을 위해 저렴하고 품격 있는 임대주택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금번 행복주택은 소규모 이지만 앞으로 평택시 서부, 남부, 북부에 사업영역을 확대해 지역 현안에 맞는 임대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종민 기자 gosanaaa@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