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중앙대 평생교육원, 2018 정시 추가합격 기간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18.02.15  10:25:01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이 연계

   
▲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뉴스타운

2018 정시 추가합격 기간이 한창 진행되고 있다. 미등록 충원을 하는 대학들은 2월 20일 화요일까지 정시 추가 합격자를 발표한다. 정시 미등록 충원 합격자 등록 마감은 2월 21일 수요일까지다. 정시모집에서는 추가합격에 기대를 거는 수험생들이 많으며, 충원률이 높은 학과의 경우 모집정원의 몇 배수를 예비번호로 부여하고 추가합격자를 발표한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정시 추가합격 기간이 끝난 뒤 2018 추가모집을 실시하는데 추가모집의 특성상 경쟁률이 높아 합격을 기대하는 수험생들이 많지 않다”며 “최근 개인의 역량에 따라 조기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을 지원하려는 학생들이 정시 추가합격 기간에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대학교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며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이 연계된다.

학점은행제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평생학습 제도이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관계자는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식 인가를 받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기관이다”라며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와 서대문 평동교사에 위치한 강의동을 모두 사용 가능하며 중앙대 중앙도서관, 동아리, 축제, MT, 학생회, 체육관 및 운동시설 등 교내활동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증 발급,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중앙대의 전문 교수진을 바탕으로 다양한 취업 및 자격증 특강, 편입특강을 진행해 재학생 만족도를 높이며, 개설분야는 경영분야, 상담심리분야, 아동사회복지분야, 디지털콘텐츠제작분야, 컴퓨터분야, 정보보안분야, 체육분야, 경찰행정분야, 연기예술분야, 공연제작분야 위주로 운영 중”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기간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사어플라이 또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입생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를 친구추가하면 1:1 실시간상담이 수시로 가능하다.

이와 함께 2018년 1학기 직장인 주말특별과정을 개설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개설과정은 경영학, 사회복지학, 심리학이며, 해당 과정은 토요일 주 1회 하루만 출석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주말 특별반이다.

양승용 기자 kromj@newstown.co.kr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