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링크제니시스, 국내 최초로 AI 기술 접목 시스템검증 소프트웨어 사업 전개

기사승인 2018.01.12  11:06:00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코스닥 상장 예정 기업 ㈜링크제니시스가 국내 유수 네비게이션 업체와의 계약을 체결, AI사업 진출에 첫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회사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아 2016년에 우수기술연구센터(ATC)로 지정되어 2021년을 목표로 총 5건의 AI 기반 시스템 검증 자동화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는데 국내 유수 네비게이션 업체와의 계약은 AI를 활용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을 검증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이 목표로서 동 분야에서 국내 최초의 프로젝트이다.

링크제니시스는 국내 생산정보자동화 소프트웨어 시장점유율 1위의 기업이며 시스템검증자동화 소프트웨어에서 최고의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생산정보자동화는 반도체 / 디스플레이 생산공정 내 수 많은 장비의 자동화 플랫폼을 이어주는 지능형 도로망과 같은 기능으로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요소이며 시스템검증자동화는 각종 IT 기기의 사양과 소프트웨어가 고도화됨에 따라 다양하고 복합적인 자동화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 사물인터넷과 연관이 깊은 분야이다.

회사는 현재 내비게이션 화면의 정보 인식 기능 등을 검증하는 AI형 내비게이션 자동화 검증 도구를 준비 중에 있으며 스마트폰과 디지털 TV 등을 자동으로 검증하는 “AI스마트몽키시스템” 등 다양한 검증 플랫폼의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정성우 대표이사는 “링크제니시스는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시스템 검증 솔루션과 스마트 공장으로의 진화에 밑거름이 될 생산정보 자동화를 통해 세계 유수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발전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창규 기자 newskorea@newstown.co.kr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