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광주시, 도시홍보 모바일 북, 랜드마크로 소개하는 광주 매력

기사승인 2018.01.10  17:00:36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광주 도시홍보 모바일 북, 광주도시기행 안내

   
▲ ⓒ뉴스타운

주요 명소 이야기에 사진, 정보 링크까지 한번에…광주 도시여행 안내

광주광역시는 스마트폰을 통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동, 1913송정역시장 등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광주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한 새로운 여행안내서 ‘광주도시기행’ 모바일북을 선보였다.

광주시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발맞춰 여행자들이 손쉽게 검색하고, SNS를 통해 전달·공유 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형 웹북 ‘광주도시기행’을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도시기행은 예술과 디자인, 박물관, 역사, 자연, 스포츠, 건축 등 10개의 주제 아래 핵심적인 장소를 꼽고 그 장소에 관한 글과 사진, 정보를 유기적으로 링크해 모바일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광주를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역동적인 예술과 예향으로 지켜온 문화유산,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 웅장한 산과 강, 정의의 역사와 진실을 고스란히 간직한 거리 등 저마다의 가치와 이야기가 담긴 주요 장소들을 통해 오랜 세월 광주가 품어온 매혹적인 정서와 진면목을 담아냈다.

   
▲ ⓒ뉴스타운

특히, 광주시의 관광·투자유치·우호협력 등 업무 추진 시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광주를 소개할 수 있도록 영어와 중국어판도 제작했다.

‘광주도시기행’은 광주시 홈페이지, e빛고을광주, 광주문화관광포털, 광주시모바일앱,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광주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http://news.gwangju.go.kr/web_travel/k/index.html

또한, 모바일북은 종이책으로도 인쇄되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시청 홍보관 등에 비치되고, 광주시의 각종 대내외 행사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구종천 시 대변인은 “‘광주도시기행’은 내 취향에 맞는 장소들만 골라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사람에게 직접 안내를 받는 느낌으로 광주의 숨겨진 매력과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심광석 기자 neonewst@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