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서울시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단 진주유등 야경에 감동

기사승인 2017.10.13  13:39:40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뉴스타운

서울시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단이 10월 11일 진주를 방문해 2박 3일 동안 진주의 역사와 문화를 익히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진주시와 서울시의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행사에 따른 것으로 지난 6월 진주시 청소년들이 서울시를 방문한데 대한 답방으로 추진됐다.

방문단은 국립진주박물관과 진주향교를 찾아 진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대한민국 글로벌 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 행사장을 방문해 유등 만들기 체험과 선학산 전망대를 탐방하며 남강 위에 펼쳐진 웅장하고 화려한 유등 불빛에 감탄을 쏟아냈다.

또한 진주시가 전통시장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년몰, 청춘다락 방문과 농촌체험 등을 통해 진주의 다양한 모습을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류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일정이 짧아서 아쉽지만 다양한 체험과 탐방을 통해 진주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특히 유등축제가 열리는 남강의 야경이 너무 아름다워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병권 진주시 부시장은 “청소년 문화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활동은 2015년 10월 진주시와 서울시가 맺은 우호교류 협약에 따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정종원 기자 aitoy@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