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웃음치료 창시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한광일석좌교수 남청주농협 여성아카데미 특강

기사승인 2017.09.08  15:55:16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뉴스타운

지난 7일 전국에서 여성아카데미로 수강생이 가장 많은 남청주농협에서 웃음힐링 특강이 열렸다. 웃음치료 창시자이며 스테디셀러인 ‘웃음치료’라는 책으로 유명한 한광일석좌교수를 초청하여 고객들의 힐링을 위해 웃음치료 특강을 하여 큰호응을 받았다.

지난 4월 19일에도 한교수는 남청주농협 장수대학에서 강연한바 있는데 대단한 인기강사로 정평이 나있다.

남청주농협에서는 2016년 종합업적 1위, 상호금융대상 4연패 쾌거를 이룬 농협으로 직원역량강화 교육열이 남다르고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고 조합원과 직원간의 신뢰가 매우 두텁다. 최근 경제, 신용사업 성장세가 큰 농협이다.

한교수의 웃음특강은 매우 인기가 있다. 최근에도 순천시 강사역량강화 특강, 화성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힐링특강, 롯데백화점 소통특강, 중소기업중앙회 해외마케팅 특강, 강원대학교 직원 소통특강, 해양수산부 귀어 귀어촌 특강, 평택시청, 오산교회, 서울50플러스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서부발전 노사상생 특강, 인천교보생명 힐링특강, 남동구청 성평등 특강 등 매일 전국 순회 강연을 하고 있다.

내용으로 요즈음 남자들의 정자수가 50%가 감소하고, 처녀들이 조기폐경을 한다고 보도된바 있다. 이것은 환경오염으로 면역체계의 이상 때문에 그런데, 웃으면 면역력이 쑥쑥 올라간다. 의사들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지구상의 최고의 의사와 치료법은 면역이라고 하였다.

찰리채플린은 80세에도 아기를 낳았다. 아브라함이 100살에 낳은 이삭의 이름은 웃음이라는 뜻이고, 피카소는 80살에도 매일밤 플라멩고를 즐겼는데 웃음의 효과를 보았다. 옛날 우리 임금들은 웃음내시를 두었고, 1백년전에는 새의 깃털로 환자를 간지럼 태워 치료했다.

크게 1번 15초만 박장대소해도 최하 200만원어치의 엔돌핀, 엔케팔린, 도파민, 세로토닌 등 21가지의 호르몬이 나온다. 1일 15초만 크게 웃어도 2일을 더 산다. 성인들이 1일 7번 웃는데 아이들은 400번 웃는다. 억지웃음도 90% 효과가 있다.

박장대소와 요절복통으로 웃으면 650개 근육, 얼굴근육 80개, 206개 뼈가 움직이며 에어로빅을 5분동안 하는 것과 같다. 웃으면 산소공급이 2배로 증가하여 신체 등이 시원해짐과 또한 즐거운 활동이 기억력에 좋다는 임상결과도 있다. 웃으면 자신감이 생기고, 생활에 활력이 솟구치고, 늘 긍정적인 상상을 지속할 수 있다. 국제웃음치료협회와 방송사의 실험에서 웃고 있는 동안에는 10-20% 힘이 증가, 생체나이가 6-7년 줄어들고, 유연성이 10%증가한다고 결과가 나왔다. 한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건강수치를 공개했는데 최근 혈관나이를 재어보니 30세로 나왔다.

한교수는 한국강사은행 총재, 국제웃음치료협회 총재, 국제언론인연합회 공동대표로 봉사하고 있으며, 힐링과 소통, 변화와 혁신, 주인의식 강연전문가이며 웃음지도사, 펀리더십지도사, 스트레스관리사, 소통지도사 5만명을 직접 양성한 장본인이다.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 36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8,700회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고등학교 퇴학생, 대학교 재수생, 학사경고생이 연세대 석사, 서울대 박사수료, 국내 최초설립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누적 수강생 180만명)의 석좌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언론사와 네이버, 다음 인터넷에서 기사, 이미지 등 9만건이 조회되고 있다.

그동안 한교수는 봉사활동으로 국제구호기관인 월드비전 소속으로 서울과 성남의 빈민촌에서 사회복지사로 ‘사랑의 빵 나누기(식빵 모양 저금통)’ 9년간 활동을 했었고, 서울역광장에서 노숙인 대상으로 얼굴 미용마사지와 자장면 파티, 성남의 백화점에서 이벤트를 하여 남은 수익금으로 추석전날 독거노인 100명에게 10만원씩 넣은 저금통장을 선물, 지금도 무료로 큰 공익 이벤트를 많이 주최하고 무료자격증 교육과, 본인이 쓴 신간저서도 팔지않고 수만권을 선물하기도 하였다. 지금도 12년째 무료 웃음치료콘서트 950회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명강사, 스타강사로 서울대, 연대, 고대, 경남대, 순천대 등 200여개 대학교의 최고경영자과정, 최고위자과정의 특강과 중앙부처와 시군구, 공사기관, 삼성, 현대, 엘지, 포스코, SK 등 수천여개 관공서와 기업에서 리더십, 힐링소통, 주인의식, 즐거운 직장 등의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특강 전문강사다.

그리고 한교수가 회장으로 봉사하고 있는 사단법인 국제웃음치료협회 전국지회에서는 매주 웃음지도사. 레크리에이션지도자, 힐링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열고 있다.

이종민 기자 gosanaaa@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