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트럼프, “괌에 무슨 일 일어나면, 북한에 커다란 문제 생길 것”

기사승인 2017.08.12  14:01:38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김정은 “일 저지르면 빠르게 후회할 것”

   
▲ 트럼프 대통령은 “그(김정은)와 그의 가족이 지난 수년간 해온 방식대로 노골적인 위협을 한다거나, 괌이나 미국의 영토, 혹은 미국의 동맹을 상대로 어떤 일을 저지른다면 (does anything), 그는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것도 아주 빠르게 후회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뉴스타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만일에 괌에 무슨 일이 일어나면, 북한에게는 커다란 문제가 생겨날 것(President Donald Trump has warned North Korea to expect "big, big trouble" if anything happens to the US territory of Guam.)”이라며 북한에 거듭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뉴저지 주 베드민스터 트럼프 내셔널 골프 클럽(Bedminister, New Jersey golf resort)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북한에 경고하고 “그들(괌 주민)은 매우 안전활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그(김정은)와 그의 가족이 지난 수년간 해온 방식대로 노골적인 위협을 한다거나, 괌이나 미국의 영토, 혹은 미국의 동맹을 상대로 어떤 일을 저지른다면 (does anything), 그는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것도 아주 빠르게 후회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AP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북한 문제 협의를 위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김상욱 대기자 mobacle@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