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당진시, (사)대한농구협회와 농구센터 건립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7.06.20  09:41:04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280억 원 투자, 관람석 3,000석에 지하1층 지상2층에 메인코트 1개와 보조코트 2개 국제경기가 가능한 규모로 조성할 계획

   
▲ 당진시청 ⓒ뉴스타운

당진시와 (사)대한농구협회가 20일 오전 11시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양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구센터 건립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시의 종합스포츠타운 조성계획에 따라 다양한 스포츠를 모든 연령층의 시민들이 운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농구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당진시 고대면에 소재한 종합운동장 일원에 농구전용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재원 확보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한다.

약 280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농구센터는 관람석 3,000석에 지하1층 지상2층에 메인코트 1개와 보조코트 2개를 갖춰 국제경기가 가능한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건립 후에는 연간 20경기 이상이 열리는 (사)대한농구협회 주관 국내․외 경기를 개최하고, 국가대표와 주니어 대표의 훈련장으로도 상시 운영한다는 방침으로,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는 연간 약 300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시와 협회는 농구센터가 건립되면 농구 저변 확대를 위해 재능 기부를 통한 시민 대상 농구관련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당진시는 스포츠 분야 장기비전으로 시민들이 운동을 통한 건강한 삶을 유지시켜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생산적 비용을 늘려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시민들의 스포츠 참여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 당진종합운동장에는 다양한 계층이 운동 할 수 있도록 다목적구장, 야외 농구장, 게이트볼장, 축구장, 테니스장, 암벽장, 육상 트랙과 트레이닝 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농구센터 외에도 역도장과 배드민턴전용체육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양승용 기자 kromj@newstown.co.kr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