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연수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문화대축제 부스운영 참여

기사승인 2017.06.20  06:23:27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청소년 문화의 건전한 발산과 청소년 문화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해

지난 17일 인천광역시 구월동 중앙공원에서 ‘2017년 인천 청소년 문화 대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

‘인천 청소년 문화 대축제’는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는 청소년 문화 활동을 한자리에 모아 재능있는 청소년 문화의 건전한 발산을 지원하고 청소년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자 개최하는 축제로 매년 시행되고 있는 의미있는 행사이다.

동아리 경연대회를 비롯하여 체험존, 활동존, 이벤트존 등 다양하게 꾸려진 이번 축제에 연수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아이들이 6월 토요체험 활동으로 ‘재활용 책갈피 만들기’와 ‘나무 열쇠고리 만들기’ 부스 운영에 함께하였다.

재활용한 과자상자를 이용하여 나만의 책갈피를 만드는 부스와, 뽑기를 통해 나무 열쇠고리를 제작하는 두가지 체험내용의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80여명의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이 참여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부스운영에 함께 한 모든 아이들은 봉사시간과 함께 좋은 경험까지 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해 하였으며, 한 아이는 작년까지 단순히 즐기기만 했던 축제였는데 이번 부스운영을 통해 성장한 자신의 모습이 느껴져 무척 신기하다며 소감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마지막으로 연수구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문화 대축제’ 체험 부스 참여를 기획한 담당자(소서영)는 지역사회에서 개최하는 큰 축제인 만큼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활동함으로써 우리 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고, 다른 지역 청소년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건강한 지역공동체 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참여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중등 1,2학년 대상으로 청소년의 방과후 활동과 함께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 및 생활관리를 종합적으로 실시하며 학습지원과 급식·귀가지도 등의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며 상시 모집 중에 있다.

최명삼 기자 c122103@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