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6
default_setNet1_2

순창군, 200여가지 약용식물 한눈에, 의농업 체험관 문열어

기사승인 2017.06.09  15:34:21

공유
default_news_ad1
ad66
   
▲ ⓒ뉴스타운

전북 순창군이 농업에 치유를 덧입혀 관광과 연결한 의농업 체험관에 8가지 테마200가지 약용식물을 식재하고 지난 8일부터 개방에 나서 건강장수연구소 주변 볼거리가 한층 강화 됐다.

의농업체험관은 인체에 치유효과가 있는 다양한 약용 작물 등을 전시하고 이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시설로 군이 당뇨 등 만성질환 치유를 관광과 연계시키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인계면 인덕로 건강장수테마과학관 옆 지상 1층 640.80㎡규모로 지난 7월 외관공사를 완료하고 약용작물 식재에 들어가 최근 식재를 완료해 본 모습을 갖췄다.

의농업체험관은 8가지 테마의 약용 작물들이 식재됐다. ▲비뇨기과 부인과 질환에 좋은 약초 ▲간질환, 간암에 좋은 약초 ▲고혈압 혈액순환에 좋은 약초▲수생식물 약초 ▲이비인후과 기관지계 질환에 좋은 약초 ▲피부과 질환에 좋은 약초 ▲혈액분비계 질환에 좋은 약초 8가지 테마다.

비뇨기 부인과 질환 약초로는 복분자 산수유 송엽국, 일엽초 등 이 간질환 간암 관련해서는 헛개나무, 가시오가피, 부처손, 인진쑥, 결명자 산작약 등이, 고혈압 혈액순환 관련해서는 뽕나무 진달래, 삼백, 질경이, 엉겅퀴, 천궁 등이 식재 되어 있다.

수생식물 약초로는 어리연, 백련, 홍련, 가시연 등이 식재돼 있고 이비인후과 기관지계 관련해서는 범부채, 도라지 , 오미자, 감초 민들레 등이 식재돼 관광객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피부과 질환에 좋은 약초로는 황기, 어성초, 적하수오, 석창포, 층층이꽃 산괴불주머니 등이 식재됐고, 혈액분비계 질환과 관련해서는 둥굴레, 맥문동, 바다나물, 돼지감자 등을 식재했다.

마지막으로 소화기계 질환에 좋은 약초로는 느릅나무를 비롯해 곽향, 자소엽, 짚신나무 개똥쑥을 식재했다. 특히 약초를 통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별도 진행하기 위한 체험시설도 마련됐으며 8월경 본격 체험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심광석 기자 neonewst@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1

인기기사

ad5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etNet1_3
ad6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5
ad63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