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후보 측이 해수부와 짜고 세월호 인양 지연시켰다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문 후보 측이 해수부와 짜고 세월호 인양 지연시켰다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관위는 대선 중지시키고 국회는 청문회를 개최하고 특검을 임명하라

▲ ⓒ뉴스타운

지난 2일 SBS가 “문재인 후보 측의 요청에 의해 해수부가 세월호 인양을 고의를 늦췄다”고 보도했다. 보도 요지를 보면 “문재인 후보 측이 해수부 2차관 직제를 만들어 주고, 해경을 해수부에 배속시키는 것을 해수부에 약속하고 해수부는 고의로 세월호 인양을 지연시켰다”는 취지다. 이 보도는 해수부 7급직원(7급 공채)의 음원(변성됐지만)을 재생해 취재원 존재도 확인시켰다.

이 같은 보도가 나가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손혜원, 박주민 의원 등이 곧바로 SBS로 몰려가 항의를 했으며 SBS는 이에 굴복하여 해당 기사를 내리고 이례적으로 사과방송까지 했다. 한편 해수부는 “세월호 인양을 고의로 늦추지 않았다”고 발표하는 한편 해당 직원이 인터넷에 떠도는 내용을 SBS 기자와 인터뷰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리고 해수부는 해당 직원을 감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월호 사고의 본질은 수학여행 가던 학생들이 승선한 유람선의 해난교통사고다. 그리고 세월호 사고가 발생한지 이미 3년이 지났다. 그동안 사망자 1인당 물경 10억대의 돈까지 안겨주는 등 엄청난 보상을 해줬으며 심지어 특별법까지 제정해 국가유공자급으로 예우해 준다고 한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정의당 심상정 후보 등 정치인들은 아직까지도 세월호 표식인 노란리본을 달고 다닌다. 자신들의 부모는 고사하고 임금이 죽어도 이 정도로 상례를 치르고 예우하지는 못 할 것이다.

사실 요즘 세태는 부모상을 당해도 3일 탈상, 부모 사체를 화장해 유골을 자연에 뿌림으로서 산소조차 없는 경우가 대다수다. 그리고 더 이상 상주임을 나타내지 않는다. 문 후보가 하는 짓거리대로 남의 집 교통사고 사망자에게까지 3년 동안 애도 리본을 부착하는 등 초특급 상례를 갖추어야 한다면  5천만 국민들은 부모상을 당했을 때 30년 상탈하고, 50년 시묘살이를 해야 마땅하다.

그런데 이렇게 문 후보 측이 지난 3년간 세월호 리본을 달고 국민시묘살이를 강요하면서도 뒷구멍으로는 해수부와 짜고 세월호 인양을 고의로 지연시켰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러한 악의적인 야합이 사실이라면 참으로 흉악한 대국민 사기극이라 아니할 수 없다.

더불어민주당은 해당 언론사인 SBS를 찾아 항의 겁박함으로써, SBS가 민주당의 겁박에 해당기사를 내리고 사과까지 했을 뿐만 아니라 해수부는 해괴한 변명으로 국민들을 우롱하고 있다. 그런데 더불어민주당의 위선과 겁박행태 및 해수부의 변명이 얼마나 허무맹랑한 지 되짚어 풀이해 보자.

첫째, 그동안 세월호 인양여부, 인양시점, 방법 등을 놓고 유족측, 해수부, 정치세력 간에 많은 혼란이 계속되어 2015년 4월 가까스로 인양 결정을 했으며 결정 이후 실제 인양까지 약 2년이 소요됐다. 기후가 어떻고 기술이 어떻고 하면서 온갖 구실을 대며 세월호 인양이 지연되더니 박근혜 대통령 파면결정이 난 3월 10일 갑자기 해수부가 세월호 인양시기를 확정발표하고 인양하겠다고 발표한 지 불과 1개월 만에 세월호가 전격 인양됐다. 참으로 기괴한 일이다.

둘째, 지금 세계의 해양도시 개발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상식적으로 보더라도 그렇게 2년씩이나 세월을 끌어야 할 이유는 없다. 침몰된 선박 밑을 부분적으로 파고 들어가 공간을 확보한 뒤  버팀철근과 쇠사슬을 넣고 대형크레인에 연결해 조금씩 진동을 가하면 바닥흡착력이 감소할 것이고, 부력을 통해 점차적으로 들어올린 뒤 이동선박에 옮겨 실으면 되는 것 아닌가? 세월호 침몰상태가 아무리 험악하더라도 세계적 인양 기술업체에 용역을 줬는데 인양에 2년이 걸렸다는 것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셋째, 이번 해수부 직원의 폭로에서 해수부가 문재인 측과 딜을 하고 고의로 선체 인양을 지연시킨 것이라고 하자 해수부는 “인양 업체가 손해를 봐가며 지연시킬 필요가 없다”고 반박했다. 하지만 만약 인양 지연으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이상의 검은 돈을 인양 업체 등에게 직, 간접적으로 보전해 준다면 인양 업체는 손해보는 장사가 아닐 것이다. 따라서 해수부의 반박 내용은 인양 업체의 지연이유에 대한 반박 논리가 될 수 없다.

넷째, SBS의 취재원(7급 공무원)이 말한 내용과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부산 상임선대위원장이 공언한 “해수부 2차관실 신설, 해경의 해수부 배속”의 내용이 일치한다. 오거돈 민주당 부산 상임선대위원장이 지난 4월 17일 부산일보 토론회에서 “(문재인)후보와도 몇 번 대화했고 중앙위 정책팀에서 움직이는 것을 볼 때, 해양수산부 기능을 획기적으로 보강하겠다고 몇 번에 걸쳐서 약속을 한 바 있다. 수산 관련 차관을 신설하는 문제도 진행 단계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뒷거래 의혹을 폭로한 해수부 7급 공무원과 오거돈 위원장이 사전에 입이라도 맞춘 것처럼 관련 내용이 딱 맞아 떨어졌다.

다섯째, 문재인 후보는 세월호 참사에 가장 큰 책임이 있는 해수부 조직을 늘려주겠다니, 그리고 사고당시 구조 골든타임을 놓친 해경을 다시 해수부로 배속시켜 주겠다니, 이 무슨 해괴한 짓거리인가? 오거돈 위원장이 토론회에서 “문 후보와 (해수부 조직확대, 해경 배속 문제에 대해)몇 번 대화를 했다”고 말했다. 만약 오거돈 위원장이 거짓말을 했다면 고발 잘하는 더불어민주당은 즉시 오거돈 위원장을 허위사실 공표로 고발하기 바란다.

여섯째, 해수부의 변명을 보면 내부 고발을 한 7급 공무원이 인터넷에 떠도는 것을 보고 인터뷰를 했다고 하는데 소가 웃을 일이다. 7급 공무원이라면 철부지도 아니고 상식 있고 아이큐도 높은 사람인데 7급 공무원이 정신 이상이 아니고서야 어찌 허위사실을 언론에 공표할 수 있는가?

일곱째, 해수부는 문재인 측과 해수부간의 딜을 폭로한 해수부 7급 공무원을 감사하고 있다는데 공직사회는 내부 고발제도가 있어 내부의 부당, 부정, 비리가 발견되면 이를 고발하도록 되어 있다. 그런데 해수부 직원은 자신이 알고 있는 천인공로한 부당한 사실을 국민들에게 알렸는데 해수부는 무엇이 잘못됐다고 감사를 하는가? 정권을 도둑질하기 위해 세월호 인양을 고의로 지연시키고 있었다면 공무원이 보기에도 기가 막혔을 것이고 양심의 가책을 받았을 것이다. 그래서 인터뷰를 했을 것이다.

여덟째, 해수부 공무원이 인터넷에 떠도는 내용을 인용했다고 하는데 중앙 메이져 언론인 SBS가 취재원 발언에 대한 확인, 뒷받침, 근거, 증거도 없이 취재원의 인터뷰만 따서 바로 주요뉴스 헤드라인으로 보도했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맞을까? 있을 수 없는 전무후무한 보도사고다.

아홉째, 문후보 측은 동 문제와 관련하여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이 진상규명을 촉구한 것을 두고 해당자를 고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상대 당을 고발할 것이 아니라 국민의 알권리 차원에서 위에서 언급한 많은 의혹의 진실규명에 먼저 협조하여야 할 것이다. 이런 내용을 쓰면 아마 더불어고발당은 필자도 고발하겠다고 덤빌 것이다. 그러나 고발이 두려워 흑을 백이라고 할 수는 없지 않는가?

열번째, 선관위는 이런 반민주적, 악의적, 편파적, 간악하고 불공정한 대선을 즉시 중지시키고 국회는 청문회를 개최하여야 하며, 애국 국민들이 중심이 된 특검을 만들어  철저한 진상규명을 하여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주라는 당명에 어울리게 국민의 알권리를 철저하게 보장해 줘야 하며 선관위는 국민 앞에 그리고 역사에 죄를 짓지 않기를 기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 2017-05-07 06:57:38
저 인간 사진 좀 지워 주십시요 개혐스럽네요 입에 팥죽물고 시뿔렁대는 어눌한 말투부터 재수없음

지나가다 2017-05-07 06:54:08
sbs 이미지에 스스로 똥칠한 것은 이번 뿐만이 아닌 이미 종편보다 더 질이 나쁘게 변질됐다
"문재인이 해수부와 짜고 고의로 네월호 인양을 늦췄다" 했다가 좌빨들이 몰려가서 협박공갈을 하자
sbs가 꽁지를 내린것이다 아니면 오보를 한것인가 판단은 국민들이 하고있다. 문재인추종들은 당연히 오보라고 할것이고 대부분 사람들은 문재인이 해수부와 짜고 친 고스톱이라고 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문죄인이라고 부른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